메인콘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문산원 졸업생 강미혜 경북여성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문산원 졸업생 강미혜 경북여성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원장 장혜원) 강미혜 졸업생(융합콘텐츠학석사, 예미정대표)가 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경북광역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가 공동 주관한 경북 여성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강미혜 졸업생은 지난 5월 26일에 열린 경진대회에서‘안동생강이야기’라는 상표명으로 고농축 생강 진액을 출품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안동생강이야기’는 여느 생강 식품과는 달리 생강을 쪄서 익히는 증숙 과정과 고농축 과정에서 생강의 기능성을 극대화 시키고 생강 특유의 자극성을 획기적으로 줄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강미혜 졸업생은 (사)안동종가음식체험관 이사직을 맏고 있으며, 2019년 2월 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스토리텔링 전공으로 ‘안동생강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스토리텔링 개발’(지도교수 김공숙)로 석사학위를 받은 후 생강을 활용한 건강식품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강미혜 졸업생이 경진대회에 출품한‘안동생강이야기’생강진액은 완제품이 준비 되는대로 안동의 대표적 종가음식점인 예미정의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전국 백화점과 쇼핑몰에 선보일 예정이다.
 
강미혜 졸업생은 “생강은 전통 종가음식뿐만 아니라 일반 서민 음식에서도 오랫동안 이용된 익숙한 식재료”라면서“생강의 우수한 기능성은 고스란히 유지시켜 누구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상품개발에 주력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