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 커뮤니티
  • 보도자료

지역 문화예술 진흥 활성화 업무 협약체결

국립안동대학교&안동문화예술의전당&경북연극협회
지역 문화예술 진흥 활성화 업무 협약체결
 
지역의 문화예술 균형 발전과 시민의 문화향수권 확대의 기반 확충을 위해 국립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경북연극협회는 17일 안동문화예술의전당 프레스센터에서 지역의 문화예술 공연진흥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을 진행하였다.
 
이번 협약 체결은 각 기관의 상호 업무 협력 관계를 긴밀하게 구축하여 지역민의 문화예술 활성화에 기여하여 지역 내 다양한 문화예술 창작 및 활동 지원하고자 했다.
 
특히 문화 예술분야의 창작 지원을 통한 역량강화 및 창작 현장 활성화에 기여하여 다양한 문화적 삶과 지역문화의 균등적인 발전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리게 하는 지역 문화 예술 진흥에 선도적인 기틀을 마련하고자 함으로 지역 사회와 나아가 국가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경북북부 지역의 선도적인 콘텐츠운영과 수준 높은 하드웨어와 문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국립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의 문화콘텐츠 분야의 글로벌한 전문 인력 양성과 다양한 삶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표현 예술로 감성을 풍부하게 만들어주고자 노력하는 경북연극협회는 각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여 안동 지역 문화예술 진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또한 이번 안동시와 예천군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연극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제39회대한민국연극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도 상호 협력으로 지역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싸이공감 네이트온 쪽지 구글 북마크 네이버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