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인사말

  • 문산원소개
  • 인사말

인사말

  우리나라의 문화를 이끌어갈 융합적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2010년 3월 개원한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은 문화산업의 소스를 발굴하고 이를 기획하며, 개발하는 일련의 과정을 커리큘럼에 담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전통문화, 스토리텔링, 공연예술, 문화마케팅, 문화연구, 문화교육, 공간디자인, 문화정책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로 교수진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2014년 박사과정이 신설되었으며, 2016년에는 BK21 플러스사업에 ‘문화코디네이터 양성사업단’이 선정되어 대학원생들에게 연구장학급을 지급하며 다양한 학술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 3월에는 문화산업분야 최고위 과정인 글로벌 문화리더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저희 졸업생들은 현재 경북지역 및 전국 각지의 문화재단과 진흥원, 박물관 및 연구소, 전시 및 문화기획업체, 창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산업 전문가로서 활동 중입니다.
 
 현대 사회는 변화에 대한 유연성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그리고 학문 및 산업 간 융합을 통한 창의적 사고를 가장 중요한 역량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산업 분야는 그 중요성에 비하여 아직은 블루오션분야로 여러분들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이를 산업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기회의 장이며, 어느 분야보다도 소프트 스킬(Soft Skill)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저희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은 이러한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능력 배양을 통하여 지역 문화산업에 필요한 일꾼을 배출하고 나아가 문화산업의 글로벌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의 문화 가치를 공감하고 이를 미래의 가치로 만들어갈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장 정낙현